티스토리 뷰

성경

골로새서 2장 8절 ~23절

로잔나 2022. 12. 31. 11:40

 

 

 

*  골로새서 2장 8절 ~23절

 

' 그리스도를 따름이 아니니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는 것, 이것이 바울이 골로새교회에 편지를 쓴 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리스도를 '왜' 깨닫게 하려고 하는지 그 이유를 바울이 밝히고 있습니다.

거짓된 교훈과 가르침, 이단 사상들이 교묘한 말로 그들을 속이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온갖 거짓되고 잘못된 사상들이 난무하더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깨달아 알고 있으면 거짓에 속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우리의 신앙을 견고히 지켜낼 수가 있습니다.

바울은 그 대표적인 이단 사상들의 거짓된 교훈들은 하나씩 드러내며 주의하라고 경계해 주십니다.

세상의 모든 종교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사람이 자기 지혜로 만든 교훈과 세상의 주관자 마귀에 위해 지어진

초등학문으로 다 헛된 속임수입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이 아니고 진리가 아니기에 덕스러워 보이나 실상은 사망과 지옥인 것입니다.

기독교를 종교 중의 하나로 이해해서는 안됩니다. 기독교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계시해 주신 유일한 구원의 길이고 

생명의 길이며 진리입니다. 

타종교에는 구원이 없는 것입니다. 절대 양보되고 타협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구원은 유일하신 예수 그리스도 뿐이십니다. 그분 외에는 없습니다. 우리에게 죄의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하고 구원을 주지 못하는 모든 종교와 철학과 사상은 다 교묘한 말로 우리를 속이는 헛된 속임수입니다.

그것들이 우리를 속이지 못하도록 주의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초대교회 당시에는 유대교의 율법주의, 영지주의가 그랬고,

지금은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 기독교 사회주의, 또 세속주의 등의 타락한 신앙이 만연 되어 있습니다. 

주의해야만 합니다. 주의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사로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고 따라야할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입니다. 이 참된 진리가 되시는 예수님이 누구신지, 

그리고 우리가 얼마나 놀라운 은혜를 받았는지 바울이 계속해서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1)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시며 동시에 참 사람이십니다. 

그분은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신성이 충만히 거하시는 완전하신 하나님이심과 동시에 우리와 똑같은

몸을 입고 이땅에 오신 참 사람,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참 사람이시기에 우리가 겪는 모든 괴로움, 고통, 슬픔, 질명, 절망, 두려움 등 육체의 연약함을 잘 아시고 체휼하시고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십니다.  예수님은 또한 참 하나님이시기에 우리의 연약함뿐만 아니라 죽음의 문제까지도 

다 도우실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 그분이신 것입니다.

 

2)예수님 안에서 우리도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육체를 입고 있고 죄의 본성이 남아 자꾸 범죄하지만 범죄하는 것은 죽어야만 하는 우리의 육이고, 구원 얻은 속사람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에 참여하면서 점점 예수님을 닮아 완전을 향해 만들어져가게 되는 것입니다. 

 

3)예수님은 온 우주와 역사의 주관자이십니다.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가 되시는 주권자 그분이 인간 역사의 전사도 움직이시고 우리나라도 우리 가정과 각 사람의

인생도 주관하십니다. 선하신 계획을 따라 구원의 일들을 이루어가시는 것입니다.

 

4) 예수님 안에서 우리가 영적 할례, 구원 얻은 하나님의 언약 백성인 표를 얻게 되었습니다.

 

5) 예수님 안에서 옛 사람은 죽고 새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는 세례도 받게 되었습니다.

 

6) 예수님 안에서 우리의 모든 죄의 사함을 받았습니다. 죄 없는 자만 가는 그 천국을 우리가 약속받게 된 것입니다. 

 

7) 예수님 안에서 정죄의 법조문이 제하여졌습니다. 더 이상 정죄함이 없게 된 것입니다.

 

8) 예수님 안에서 우리가 마귀를 이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로 이기신 그 승리가 우리의

승리가 된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알기 전에는 죄와 허물로 이미 죽었던 자들입니다. 이제 옛 사람, 죄의 법대로 살던 그 사람은 죽었고 예수 그리스도의 새 생명을 얻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서 살라고 우리가 지금 이 땅에 있는 줄로 믿습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얻게 된 이 놀라운 은혜들이 무엇인지를 알고 기뻐하면서 이 은혜를 주신 예수 그리스도 그분을 위해서 살아드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로새서 3장 12절 ~17절  (0) 2023.01.03
골로새서 3장 1절 ~11절  (1) 2023.01.02
골로새서 2장 1절 ~7절  (0) 2022.12.29
골로새서 1장 24절 ~29절  (0) 2022.12.28
골로새서 1장 18절 ~23절  (0) 2022.12.23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