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디도서 2장 4절 ~5절

로잔나 2024. 2. 6. 08:51

 

 

*  디도서 2장 4절 ~5절

 

" 하나님의 말씀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라 "

본문은 젊은 여자에게 합당한 일들을 가르쳐주십니다.

1) 남편과 자녀를 사랑해야 합니다.

남편에 대한 아내의 바른 사랑의 방법은 존경과 복종입니다.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되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위해 대신하여 죽기까지 하셨던 것처럼  아내를 위해 죽기까지 희생적으로 사랑하고, 아내는 교회가 그리스도를 주라 높이며 섬기는 것처럼 남편을 존중하며 머리로 높이고 하나님께서 부여한 남편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경하고 복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어머니로서 자녀 사랑의 합당한 모습은 바른 신앙입니다.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자녀를 믿음으로 가르치고 나만 겨우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영혼을 살려내는 참 믿음의 사람으로 살아가도록 자녀를 위해 울기까지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녀들의 신앙은 어머니의 책임이고 사명입니다. 마귀의 권세와 악한 문화에 아이들의 영혼이 죽도록 내버려두면 안 되는 것입니다. 지켜주고 살려내야 합니다. 

2) 신중해야 합니다.

말과 행동을 삼가 조심해야 합니다. 이는 모든 성도가 취해야 할 성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덕을 끼치고 은혜가 흐를 수 있도록 신중해야 합니다. 

3) 순전해야 합니다.

정결하고 깨끗해야 합니다. 특별히 남녀 관계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이성적인 교제는 믿음 안에서 거룩한 결혼, 거룩한 가정을 준비하는 교제여야 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결혼한 남녀도 온전히 깨끗함으로 대해야 하는 것입니다. 

 

 

 

 

 

4) 집안일을 잘해야 합니다.

가정에서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맡겨주신 일과 책임을 잘해야 합니다. 가정이 있는 젊은 여자는 주를 위해 교회를 돌보는 것처럼 주를 위해 가정을 돌봐야 하는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 함입니다.

가정에서 책임을 잘하고 바르게 할 때 그 행위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빛으로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5) 선해야 합니다.

친절하고 공손해야 합니다. 밝고 따뜻하고 양보하고 배려하고 서로 돕고 섬기는 것이 선함입니다. 그것이 합당히 행할 바입니다.

6) 남편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고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주 안에서 마땅한 것이고 바른 교훈입니다. 그것이 창조의 원리이고 가정을 세우는 질서입니다. 그리고 남편들은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교회를 위해 대신하여 살 찢기고 피 흘려주심같이 희생적인 사랑으로 사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비방을 받지 않도록 말씀을 따라 합당하게 행하는 모두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