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디도서 2장 11절 ~14절

로잔나 2024. 2. 14. 11:06

 

 

*  디도서 2장 11절 ~14절

 

"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

은혜란 너무 귀한 것을 아무 자격 없는 자에게 아무 대가 없이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

우리가 은혜로 받은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본문에서 바울은 두 가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가 받은  " 구원 " 이 하나님의 큰 은혜입니다.

1) 죄로부터의 구원 ; 죄 사함 - 죄의 값은 영원한 사망과 지옥입니다. (롬5:12)

우리로서는 그 죗값을 치를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그 죗값을 하나님께서 은혜로 대속해주셨습니다.

예수님의 피로 우리의 큰 죗값을 지불하신 것입니다. 때문에 그 피를 보배로운 피, 보혈이라고 말합니다. (벧전 2:18)

2)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

우리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입니다. 죄인으로 태어나 평생 범죄하다가 그 죗값으로 죽어서는 지옥에 던져져야만 하는 게 우리의 신분입니다. 이런 신분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자녀, 천국 시민 되는 것이 얼마면 가능할까요?

우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어떤 큰 값으로도 면하지 못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진노의 자녀 되는 영광의 신분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롬 3:23~24)

3) 천국 - 역시 어떤 공로로도 얻을 수가 없고 어떤 값을 주더라도 살 수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은혜로 베풀어주신 선물입니다. 값 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인 것입니다.

누구든지 이 구원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구원에는 차별이 없습니다. 모두에게  구원을 주십니다.

그러나 아무나 구원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영접해야만 합니다. 오직 한분, 오직 예수, 오직 믿음 뿐인 것입니다. 그런데 그 믿음 조차도 내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 믿음을 주셔서 믿을 수 있었던 것이고, 믿었더니 또 구원도 주시는 것입니다. 구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 되는 것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은혜는 구원 얻은 성도를 계속해서 구원으로 자라나게 하십니다. " 양육" 해가십니다.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게 하십니다. 성화되게 하십니다. 어떻게 양육하실까요?

1) 경건하지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버리게 하십니다.

2)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세상을 살게 하십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게 하십니다.

4) 하나님의 친 백성이 되게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희생해주습니다. 이는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입니다.

곧 우리로 이 구원의 복음을 전하게 하시는 것이 우리를 자기 백성 삼으신 궁극적인 목적이고 (벧전 2:9), 우리의 사명이고,하나님의 친 백성으로서 우리가 열심히 행할 선한 일들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큰  은혜 받은 자입니다. 그 은혜를 항상 감사해야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은혜 주신 목적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하시는 이 존귀한 복음을 전도해 주십시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