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예레미야 4장 1절 ~10절

로잔나 2024. 3. 4. 10:22

 

 

*  예레미야 4장 1절 ~10절

 

오늘 본문에서는 " 회개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또 왜 회개해야만 하는지 " 에 대해 말씀해 주십니다. 

먼저 , ' 여호와 하나님께 돌아오라 ' 말씀하십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우상 숭배를 버리고 오직 하나님만 섬기고 예배해야만 하겠습니다.

세상과 하나님을 겸하여 섬기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해야만 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을 돌이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것, 그것이 회개입니다.

지금 우리가 하나님께로  ' 진실로 돌아올 때 ' 그 안에 회복의 은혜가 있음을 믿으십시다.

묵은 땅을 갈아 엎어버리고 가시덩굴을 제함과 같이 , 또 형식적이고 의식적인 육의 할례가 아니라 마음의 가죽을 베는 것과 같이 ' 진실한 회개 '를 할 때 우리로 말미암아 다른 이방 나라들까지도 여호와로부터 복을 받아 누림을 알게 되고 이를 통해 이방인들조차 ' 만복의 여호와 하나님 ' 믿기를 기뻐하며 돌아오게 될 줄로 믿습니다. 

 

 

 

 

 

이렇게 진실 된 회개로 여호와 하나님께 돌아오지 아니할 때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이 이르게 될 것임을 경고해주십니다.

북방에서의 큰 재난과 멸망, 즉 바벨론을 하나님께서 심판의 도구로 일으켜 이스라엘의 죄악을 심판하십니다,

우주를 통치하시고, 인간 역사 전체를 주관하시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우리의 절대 주권자 되심을 알고 범사에 여호와 하나님을 인정하셔야만 하겠습니다.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제사장들이 주는 거짓된 평강을 통해 스스로 위로하는 것은 스스로를 속이는 것뿐입니다.  회개함으로 죄악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말씀으로 돌아올 때 그때 참된 평강이 있는 줄로 믿습니다.

우리는 여호와께로 돌아오는 회개의 복음, 회개의 은혜를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