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6장 9절 ~15절
* 예레미야 6장 9절 ~15절
본문은 이스라엘의 죄악에 대하여 고발하시고 이로 인한 하나님의 심판, 형벌의 모습을 말씀하십니다.
1) 이스라엘이 받게 될 형벌의 모습입니다.
ⓐ 이방나라에서 다 사로잡히게 될 것 : 남은자 모두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가게 됩니다.
ⓑ 하나님이 복으로 주신 것들 다 빼앗기게 될 것 : 하나님 은혜를 거부한 심판, 징계의 손으로 주셨으나 거두십니다.
ⓒ 심판으로 인해 다 죽게 될 것 : 엎드러지고 거꾸러지게 됩니다.
2) 심판을 받게 된 이스라엘 죄악의 모습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욕으로 받아들이고 말씀 듣기를 즐겨하지 않습니다. 그 귀가 세상을 향하여서만 열려서 하나님께 속하여 있지 못하고 할례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도덕적인 타락 때문입니다. 가장 작은자로부터 큰 자까지 모두가 탐욕을 부렸고 죄가 만연했습니다.
불의가 정의가 되고 정의가 불의가 되는 사회적 타락 때문입니다.
ⓒ 영적인 타락이 먼저 있었기 때문입니다. 선지자로부터 제사장까지 다 평강하다고 거짓을 행했습니다.
죄에 대한 싸움이 없고 진리로 돌아가려는 싸움이 없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본심은 재앙이 아니라 평안입니다. 멸망이 아니라 미래와 희망을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도를 알고 여호와의 말씀 듣기를 즐거워하고 바르게 깨달아 하나님의 본심을 따르는 자들이 되어 회개함으로 회복 받아야겠습니다. 나라의 타락은 교회의 영적 타락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주신 진리를 따르고자 하는 검을 지고 영적 싸움을 싸우고 이겨서 참된 평강을 이루어드립시다. 오늘도 믿음의 싸움, 선한 싸움 싸워가며 참 교회로 남고, 참 교회로 일어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