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에스겔 43장 1절 ~27절

로잔나 2024. 11. 9. 17:43

 

 

*  에스겔 43장 1절 ~27절

 

새 예루살렘 성전의 측량을 마치신 이후,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가 에스겔 환상 가운데 임하게 됩니다.

이전에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간  그 자리, 그발 강가에서 보았었던 그 환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때는 예루살렘을 심판하시기 위한 모습이었으나, 오늘 동일하게 보여주시는 그 환상은 무너진 예루살렘을 다시 세우실 회복의 영광 중에 계신 모습이었습니다.  에스겔 선지자는 저가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할 때, 그 영광을 느낄 때에 곧바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렸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를 보고 체험할 때, 그렇게 하나님을 경외함 가운데 엎드러져 주를 높여 경배하고 예배할 때 주님께서 우리를 다시 일으켜 세워주심을 믿으십시다.  이것이 바로 예배하는 자와 또 예배를 받으신 주님의 우리를 향하신 모습입니다.   온갖 가증한 우상숭배로 인해 하나님 임재가 떠났던 그 성전 가운데에 다시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했고,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가 충만하여 그 영광의 임재 아래 황홀함과 감동과 감사와 기쁨이 가득한  ' 참된 회복 '을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족속 가운데 영원히 있을 것이라,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영원히 있을 곳이라, 약속하고 계십니다.

여호와의 영광이 우리 안에 가득하기 위해서, 우리가 그 감격된 회복을 누리기 위하여서 우리 안에 있는 이러한 죄악들을 제거해야만 할 줄로 믿습니다.  또한 먼저 말씀을 받은 자, 먼저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한 , 먼저 예수님을 믿고 구원에 참여한 자들에게는 사명이 있습니다.  우리가 받은 그 구원의 은혜를 가지고 가서 나눠주고 저들에게 회복할 하나님의  은혜를 먼저 알게 해주고, 그 회복될 은혜로 인하여서 ' 회개할 수 있는 은혜 ' 를 나누어주라 명하십니다.

 

 

 

 

 

포로생활 70년이 차게 될 때, 무너졌던 예루살렘 성전과 제단이 재건될 환상을 보여주십니다.  에스겔을 통해 보여주신 이 성전과 제단은 앞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성취하실 그 십자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계십니다.

십자가 제단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 피 뿌려서 ' 저들의 죄를 ' 완전히 씻을 실' 그 제사를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번제뿐만이 아니라 이제는 감사제를 드림으로 하나님께서 ' 즐겁게 받으리라 ' 말씀하십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그분의 십자가 제단에서 흘리신 피로 우리를 온전히 정결케 해 주실 수가 있는 거고, 그의 피로 인하여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온전히 기쁘게 받으신바 되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님 그 분을 통하여서만 참된 회복이 있을 것을 말씀해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과연 에스겔의 환상으로 우리에게 약속해 주신대로 예수님께서 몸을 입고 이 당에 오셔서 십자가 위에서 우리를 대신해서 죽어주시고, 피 뿌려 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온전히 속하셨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켜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서 하나님 영광의 임재를 우리 안에 날마다 구할 수 있고, 구할 때 주께서 우리 안에 충만히 임재 해 주실 수 있는 줄로 믿습니다. 그러할 때에 우리 안에 거룩한 성전이 세워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서 에스겔이 그 때에 감격하며 기뻐했었던 그 마음을 우리들도 체험하며 살게 될 줄로 믿습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