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다니엘 12장 1절 ~13절

로잔나 2024. 12. 21. 07:33

 

 

*  다니엘 12장 1절 ~13절

 

오늘 본문 말씀은 예언의 말씀이 오늘 우리 시대에 아직까지 성취되지 않는 말세의 때, ' 세상의 끝 날 " 에 관한 내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 구원 - 마지막 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7년 대환난의 때가 있을 것임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인해 기뻐하라 " 말씀 주십니다.  믿음의 사람들, 그들의 믿음으로 행한 일들, 우리의 이름을 하나님께 생명책에다가 기록해 두시고, 그 기록된 모든 자는 이 세상 끝날에 ' 구원을 얻게 될 것이라 " 말씀하고 계십니다.

또한 그 7년의 대환난 가운데에서도 끝까지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하나님의 백성을 호위할 큰 군주, 미가엘 천사를 저들 가운데 보내실 것임을 약속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우리 믿는 자들은 환난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신앙의 결국이 되는 그 ' 구원 ' 을 바라보며 소망하는 삶을 살아야만 하겠습니다.

2) 부활 - 우리가 다 태어나면서부터 죄인으로 태어났고, 그 죄의 결과로 반드시 죽어야만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끝이 아니라 ' 다시 깨어 일어날 약속 ' 이 있습니다.  먼저 영생을 받는 자. 깨어나서 다시 죽지 아니하는 영원한 생명, 저 천국에서 영원한 영광을 누리는 자들이 있습니다.  성도의 부활, 영생 영광의 부활에 우리 꼭 참여하셔야만 하겠습니다.

반면  깨어 일어난 자들 가운데 수치를 당하여 영원한 심판, 영원한 형벌, 지옥에 떨어지는 부활도 있습니다.  우리는 '지혜 있는자,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신실함이 남아 있는 참 믿음의 사람 '이 되어 영생 영광의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이 꼭 되어야만 하겠습니다. 

 

 

 

 

 

3) 연단 - 환난의 때는 성도에게 있어 ' 연단 ' 의 때입니다.  하나님 허락하신 악과 고난까지도 하나님의 선하신 주권적인 계획안에서 성도를 위하여, 거룩하게 함을 위하여 허락된 은혜인 것입니다,  또한 이 신령한 환란의 때, 모두가 연단을 통해 정결하게 되는 때이지만, 악한 자는 계속해서 악을 행하다가 결국은 망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그 환난의 때를 통과하는 자들, 그들이 바로 믿음의 사람들, 궁창의 빛나는 별과 같은 사람들, 마지막 때에 구원을 얻게 되는 참 성도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다니엘 선지자에게 말일에 있을 일에 대한 말씀을 맡기시고, 사는 동안에도 그에게 큰 사명을 맡기시며 큰 짐을 지으셨는데,  그러한 큰 사명을 맡기신 이후에 평생을 그렇게 충성한 다니엘에게 ' 너는 이제 가서 마지막을 기다리라 이는 네가 평안히 쉬다가 끝 날에는 네 몫을 누릴 것임이라 ' 약속해 주십니다.  우리들도 하나님 앞에 충성되게 살다가 그 수고함을 인정받고, 평안히 마지막을 쉬다가 부활의 때, 내 몫을 받아 누릴 수 있는 이러한 복된 약속과 영광에 참여하는 자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