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10장 1절 ~18절
* 히브리서 10장 1절 ~18절
율법은 죄를 깨닫게 해줍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지옥에 가야만 하는 사실을 알게 해줍니다.
그러나 죄를 없게는 못합니다. 죄의 진노와 심판 아래 있는 현실을 깨닫게 해주는데 구원은 주지는 못합니다. 율법은 우리가 죄인이며 죽을 수밖에 없는 사실을 알게 함으로 철저히 절망 아래로 우리를 떨어뜨립니다. 동시에 우리를 절망의 자리에서 소망으로 이끌어 가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에서 건져내시는 일을 볼 수 있는 그림자 역활을 해줍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참 소망을 찾게 해줍니다. 율법이 없이는 복음을 깨달을 수 없습니다. 울법을 통해 죄를 알고, 절망을 체험하지 못하고는 절망 가운데서 구원해주시는 그리스도의 복음의 감격을 체험할 수 없는 것입니다. 구약은 예수님에 대해 기록해줍니다. 복음을 약속해두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온전한 제사를 세우시기 위하여 예수님께서 이 땅에 성육신하여 오셨습니다. 성육신 하신 예수님께서 자기의 몸을 십자가 제단에 올려드리고 당신의 흠 없는 피를 흘리심으로 한 번에 우리 죄를 속하시고 우리를 거룩하게 해주셨습니다. 한 번에 영원하고 온전한 속죄 제사를 올려드리셨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영광의 보좌 우편에 앉으셔서 통치와 심판의 절대적인 주권을 갖고 계시면서 우리를 위해 지금도 중보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이미 마귀의 권세를 깨뜨리셨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 세상에는 마귀의 세력이 남아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반드시 다시 오셔서 우리에게 완전한 승리를 이루어주실 것입니다. 영원한 천국을 얻게 해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다만 그 예수님을 믿으면 되는 것입니다. 구약 시대 언약은 행위의 언약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의 말씀을 온전히 행함으로 의롭다함을 얻고 그 행함으로 구원을 주시겠다는 약속이었습니다. 그러나 행위를 통해서는 아무도 하나님 앞에 의롭다함과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오직 믿음, 오직 은혜로 얻는 구원의 새 언약을 체결해주십니다. 예수님의 대행 대속하신 은혜를 믿는 믿음을 통해 의롭다함과 구원을 얻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천국시민이 되는 것입니다.
믿음을 통해 구원을 얻는 언약을 받은 우리는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새기고 우리의 생각에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해두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고 믿도록 하십시다. 자원하는 마음을 주셔서 그 말씀을 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말씀을 감동해 주실 때마다 순종하면 되는 것입니다. 믿는 자는 죄를 용서 받는 것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지 않으십니다. 우리는 그 속죄의 능력을 의지하여서 행위로 범하는 죄악을 날마다 고백하고 회개함으로 다시 새롭게 하고 다시 정결케 하는 은혜를 누리면 되는 것입니다. 새 생명주신 그 은혜에 감사함으로 예배드리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말씀을 기록해주셔서 감동주실 때마다 순종하고 , 속죄함의 능력을 의지하면서 날마다 회개를 통해 새롭게 하시는 은혜를 누리시기 원하고 두려움 가운데 제사하는 것이 아니라 죄 사하고 새 생명 주신 은혜를 예배하는 참 성도의 삶을 살아드리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