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3장 19절 -35절
* 잠언 3장 19절 -35절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 지혜자의 말씀을 지식, 지혜, 명철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이 말씀이 창조와 통치하는 능력이 있음을 말해줍니다.
온 우주 만물이 우연히 생기지 않았습니다. 창조된 만물은 완전한 지혜자의 능력으로 된 것임을 고백할 수밖에
없습니다. 천지가 창조되고 만물이 운영되는 통치는 다 하나님의 말씀, 말씀의 지혜의 통치이고 창조됨의 능력입니다.
하나님께서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창조한 모든 것이 선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의 지혜로 지으셨으며 특별히 우리는 당신의 형상을 따라 지으셨습니다.
우리를 포함한 선하고 아름다웠던 창조물들이 죄로 인해 망가지고 하나님의 선함이 일그러지고 그 형상이 빼앗깁니다.
죄가 모든 선함을 망가뜨렸지만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은 망가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여전히 선하고 능력이 있기에 죄로 망가진 우리라 하더라도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와 믿고
따르기만 한다면 그 지혜의 말씀이 우리를 다시 선하고 아름답게 치유하고 회복케 하십니다.
죄로 망가진 우리를 회복케 하고 치유케 하기 위해 말씀이신 예수님께서 사람의 몸을 입고 우리 앞으로 오십니다.
예수님 그 분이 바로 지혜자이며, 창조자, 치유자입니다.
언제라도 그 예수님 앞으로 나오기만 하면 상한 자 치유케 하시고 그를 믿고 따르는 자 죽은 자 다시 생명으로 살아나게 될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완전한 지혜이며 근신이기에 이 말씀을 떠나지 말며 말씀을 따르는 것이 네 영혼의 생명이 되고 네
목의 장식이 된다 이릅니다. 말씀이 우리 삶에 존귀와 부귀를 따르게 하며 말씀을 따르는 길에 평안이 있고 넘어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마지막 죽는 날 말씀을 따른 자는 참된 안식의 세계 천국에 들어가게 되며 그렇지 못한 자는 마지막 눕는 그 때 두려워하게 됩니다.
악인들이 우리를 공격할 때도 말씀을 믿고 따른다면 여호와 하나님이 우리의 발을 지켜 넘어지지 않게 지켜 주십니다.
본문은 또한 선을 베풀 힘이 있으면 비푸는 것이 지혜라고 알려줍니다.
다만 악을 행할 자에게 선을 베풀면 그 선을 잘못 사용할 수 있으니 분별하여 잘 베풀어야 합니다.
악인을 절대 부러워하지 말며 따르지 말라고도 알려주십니다. 포학한 자의 어떤 행위도 따르지 말고 부러워하지도 말라 하시는데 우리는 이들이 악하게 행하는데도 형통한 것을 부러워합니다.
그러나 포학한 자를 패악한 자, 악인, 거만한 자. 미련한 자로 표현하시고 여호와께서 이들을 미워하시고 여호와의 저주가 있으며 영달함과 수치가 되니 결코 이들을 따르지 말라 하십니다.
반면 악인들을 따르지 않는 자를 정직한 자, 의인, 겸손한 자, 지혜로운 자로 칭하며 그의 교통하심으로 복이 있고
은혜를 베푸시며 연광을 기업으로 받는다고 알려주십니다.
이 땅의 악인이 악의 힘을 따라 잘 되는 것 같고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은 악인의 땅에서 손해만 보는 것 같지만 여호와
하나님이 계시기에 그의 공의에 따라 반드시 심판 하십니다.
우리에게 복된 길 생명의 길을 제시하며 과연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반드시 승리케 하시는 말씀이 있기에 말씀 따라
살며 여호와 하나님을 체험하시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