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잠언 21장 28절~ 29절

로잔나 2022. 4. 26. 13:53

 

 

*  잠언 21장 28절~ 29절

 

" 거짓 증인은 패망하려니와 확실히 들은 사람의 말은 힘이 있느니라" 두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1)  "거짓 증인은 패망하고 또 그의 증언을 듣는 자도 망한다"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 두 가지를 말씀하십니다.  거짓 증언을 하는 입술, 그리고 거짓을 듣는 귀입니다. 

우리가 입술을 지켜 거짓말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더 적극적으로 참된 말을 해야 되겠습니다.

사랑을 담은 참된 말, 살리는 말, 그리고 진리이신 성경을 선포해줘야만 하겠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도해줘야만 하겠습니다. 

거짓을 듣는 귀도 하나님 앞에 심판 받습니다.  진리를 즐거워하지 않기 때문에 거짓 증인들이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지혜로운 사람은 진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진리를 기뻐하믐 사람은 거짓을 분별합니다. 거짓말 듣는 것을 싫어합니다. 

혹 원치 않게 거짓을 듣게 되었다면 그 오른 귓부리에 피를 찍어 씻어내는 것처럼 부정해진 귀와 생각과 마음을

회개합니다. 

 

 

 

 

 

 

 

 

2) "거짓증인은 패망하나 확실한 증인의 말은 힘이 있다"

거짓증인과 참 증인을 비교하는 해석입니다.  참 증인은 말에 힘이 있습니다. 

'말에 힘이 있다' 도 두가지 해석이 가능합니다. 

 

a) '확신을 가지고 전한다'는 뜻입니다.

오순절 성령강림으로 성령의 충만함을 입은 베드로가 사람들 앞에서 말합니다.

"이스라엘 온 집이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기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너희가 회개하라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받으라 " , "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그가 깨달은 진리를 선포하는데 거침이 없었습니다.

그가 전하는 예수님과 그 복음에 대하여 확실히 믿었기 때문에, 이 모든 사실에 확실한 증인이었기 때문에 담대히

 외칠 수 있었던 것입니다.

 

b) '권능이 나타나고 증거가 따른다' 는 뜻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에는 힘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 말씀에 권세가 있었습니다.

귀신이 쫓겨나고 병든 자 나음을 받고 풍랑도 잠잠해졌습니다. 증거가 따랐습니다.

사도들이 복음을 증거할 때 주께서 함께 하사 그 따르는 표적과 기사로 말미암아 확실히 증언하게 해주셨습니다.

참된 증인의 말에는 표적과 능력이 있는 증거가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그 전하는 말에 힘이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가서 복음을 전할 때 부활하신 예수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받으신 그 주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면서 능력과 표적이 뒤따르게 해주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증거하는 이 복음에 힘을 실어주십니다.

때문에 복음을 증거하는 사람들 뒤에는 능력이 나타나고 간증이 뒤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그 삶이 하나님으로 가득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악인은 자기 얼굴을 굳게 하나 정직한 자는 자기 행위를 삼가느니라"

악인과 의인을 비교하여 말씀라고 있습니다. 악인의 특징은 죄악을 행하면서도 뻔뻔해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악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죄악을 행했는데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뉘우치지 않습니다.

거짓말을 뻔뻔하게 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정직한 자, 의로운 사람은 죄를 범하지 않으려 삼갑니다.

죄로부터 자기 자신을 거룩하게 지켜내려고 힘씁니다. 

하나님을 인식하는 자와 인식하지 않는 자의 차이입니다.  하나님의 주권과 하나님의 심판을 인정함과 두려워함의 유무에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거짓 증인들이 난무하는 세상이지만 우리의 입술과 우리의 귀를 지켜낼 수 있기를 우리는 참된 증인들이 되어서

우리가 믿는 이 도를, 예수 그리스도가 이루신 그 복음을 확실히 믿고 힘 있게 증거해 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