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3장 25절 ~26절
* 잠언 23장 25절 ~26절
오늘 본문은 부모를 즐겁게 하라 말씀하시며 어떻게 하면 부모를 기쁘게 할 수 있는지 두 가지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1)마음을 드리는 것이 부모님을 기쁘게 합니다.
마음을 드린다는 것은 어떻게 하면 부모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을까 우리의 마음을 써 드리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을 향해서도 어떻게 하면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릴 수 있을까 찾는 것입니다.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엡5:10)
'그런즉 우리는 몸으로 있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가 되기를 힘쓰노라' (고후5:9)
이렇게 마음을 드려야 합니다. 마음을 써드리는 것이 부모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것이고 또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깨달아 알 수가 있을지, 어떻게 하면 예수님의 마음으로 주님을 찾아가며 마음을 써드리는 것이 바로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드리는 것은 우리의 중심으로 주님을 섬겨드리는 것을 뜻합니다. 마음으로 찬송하고 마음으로 공경하고 마음으로 찬송하고 마음으로 공경하고 마을으로 주님을 사랑하는것 그것이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2) 지혜자가 가르치고 훈계하신 말씀 지혜와 지식의 말씀 복이고 생명으로 인도해 주시고 음녀에 대해 경계해 주시는
말씀 그 말씀을 즐거워하는 것이 부모의 기쁨이 되고 또 주님의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여호와여 내가 주의 구원을 사모하였사오며 주의 율법을 즐거워 하나이다' (시119:174)
'주의 율례들을 즐거워하며 주의 말씀을 잊지 아니하리이다 '(시119:16)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은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로나' (렘 15:16)
주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그 말씀을 읽기도 듣기도 묵상하기도 하며 그 말씀의 길을 따라 걸어가는 것이 지혜이고
또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인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을 어떻게 기쁘시게 할 수 있을지 우리의 마음을 써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으로 찬송하고 우리의 마음으로 공경하고 우리의 마음으로 주님을 사랑하며 주님의 길 곧 말씀의 길을 즐거워하며 말씀을 가까이 하여 듣기도 읽기도 묵상하기도 하시길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