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잠언 24장 1절 ~9절

로잔나 2022. 5. 25. 08:22

 

 

*  잠언 24장 1절 ~9절

 

악인의 형통함을 부러워하지 말라고 경계하십니다.  악인의 특징은 강포를 품는 것 곧 멸망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해를 끼치고 죽일 수 있을까 방도를 찾는 것입니다. 

예수님 당시 대제사장 무리들이 그랬습니다.  어떻게 하면 예수님을 죽일까 방도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혼란스런운 것은 이런 악인들이 세상에서 잘되고 형통한 것입니다.

반대로 믿음으로 사는 의인들은 세상 가운데 환난을 겪고 말씀 따라 가려고 애를 쓰면 손해를 겪게 됩니다. 

예수님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셨고 말씀 그대로 사시다가 고난의 잔을 받으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악인의 형통이 부럽고 악인의 방법을 따라갈 유혹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혜자는 '악인의 형통함을 부러워하지 말라. 그와 함께 있으려고도 하지 말라 '고 말씀하십니다. 

악인의 형통은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계시고 그가 통치하십니다. 

선악 간에 모든 것을 판단하시고 공의로 갚아주십니다. 악인들은 행한 악에 대한 형벌을, 믿음을 지킨이들에게는 상을 

베풀어 주십니다.  예수님도 고난당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를 높여 모든 이름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시고 모든 무릎으로 그 앞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술로 예수님이 주라 시인하도록 하나님 앞에 영광을 올리도록 

그를 높여 높려주셨습니다.

땅에서 잠깐 피었다 지는 악인의 영광을 부러워하거나 따라가지 말고 영원한 영광을 소망하면서 잠시 고난이 있을지라도 십자가의 길을 따라갑시다. 

 

 

 

 

 

 

모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모사가 많음에 있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모사가 되십니다. 

그분의 말씀은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뛰어난 모략입니다. 

그분을 모시고 그분의 말씀을 따를 때 반드시 승리합니다.  원수마귀를 이기고 이 세상 시험과 환난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분이 먼저 승리하셨기 때문입니다. 십자가 부활을 통해 예수님께서 죄와 사망과 마귀를 이미 이기셨습니다. 

예수님께서 힘없이 매를 맞고 십자가에 갈려 죽으실 때 많은 이들이 실패하고 패배했다고 실망하고 분노하며 예수님을 버렸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는 승리자, 모든 권세 위에 뛰어난 권세자이십니다. 왕 중의 왕,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신 분이십니다. 

그분을 믿고 구주로 영접하면, 그분을 모사로 모시고 그분의 말씀을 모략으로 따르면 우리도 이 세상을 이깁니다. 

죄와 사망 마귀를 이깁니다. 술 , 담배, 중독, 질병, 가난, 시험, 환난도 이깁니다. 

예수님으로 모든 싸움에서 능히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예수님을 지금 우리의 모사로 모시고 그분의 말씀을 모략으로 존중히 따라 갑시다. 

사악한 자란 악행하기를 꾀하는 자입니다. 예수님 당시 대제사장 무리들이 사악한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미련하고 거만하여 예수님 믿기를 거부했습니다.  아무리 말씀을 전해주고 표적을 많이 보여줘도 믿기를 거부합니다.  오히려 악행하기를 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선을 이루러가십니다.

그들이 흉계로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지만 하나님은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통해 당신의 백성을 위한 구원의 계획을 실수함 없이 이루어가십니다.

그들은 사악한 꾀로 예수님을 죽였지만 하나님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사 모든 잠자는 자들의 부활의 첫 열매가 되게 하셨습니다.

사악한 자들이 악을 꾀할지라도 하나님은 그 악까지도 선악 간에 협력하여 선을 이루어가십니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악인들의 사악한 악행과 형통을 봅니다. 그러나 낙심하고 분노하기보다는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가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주권과 이루시는 선한 구원을 더욱 눈을 들어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손해가 있는 것 같고 고난이 있다 하더라도 선악 간에 판단하시고 공의를 베푸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따라가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