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7장 8절 ~10절
* 잠언 27장 8절 ~10절
새가 보금자리를 떠나 떠도는 동안에는 쉴 곳이 없습니다. 안식을 얻지 못합니다.
새가 쉼을 얻기 위해서는 자기를 위해 마련된 보금자리로 돌아가면 됩니다. 고향을 떠나 유리하는 사람이 이와
같습니다. 자기자리로 돌아가야 쉼도 얻고 안식도 회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기업이고 집입니다. 성전생활을 통해 예배를 통해 영적인 쉼을 얻을 수 있고 배부름과 안식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실인의 집은 헌신입니다. 헌신의 자리가 나실인이 돌아가야 할 자리입니다.
나실인은 헌신을 통해 하나님과 교통과 비밀스런 기쁨을 누리고 영적인 쉼과 안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도는 레위인과 같고 나실인과 같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는 레위인이고 하나님이 우리의 기업이 되십니다.
하나님 안에서 쉼과 안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전생활을 통해 하나님을 예배하는 삶을 통해 영적인 배부름과 안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의 정체성을 알고 다시 성전생활로 돌아가 안식을 찾고 헌신의 삶으로 돌아가 비밀스런 기쁨을
회복 받읍시다.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회를 정하고 레위인처럼 자기 자신을 구별하여 드리고 나실인처럼 헌신을 드리고 영적인 안식과 기쁨을 찾읍시다.
기름과 향을 피워놓으면 사람의 마음이 즐겁고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친구의 충성된 권고가 아름답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좋은 친구입니다. 그분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시는 충성된 권고입니다.
그 말씀이 우리의 죄를 보게 하시고 어디가 복이고 생명인지, 어디로 가야할지 길을 인도해주십니다.
그분의 말씀을 따르는 동안에는 평안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쉴만한 곳으로 인도해가십니다. 말씀을 가까이 하고 읽고 듣고 묵상하고 말씀을 따라 가면서 쉴만한 은혜를 얻읍시다.
교회 안에 예수님을 따르고 말씀을 따르는 좋은 친구들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진리의 말씀으로 권고해주실 때 겸손히 받으면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음의 쉼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가 좋은 친구들이 되어 진리의 말씀으로 권고합시다.
성전생활, 예배의 삶이 망가지고 제단이 무너진 분들에게 레위인의 정체성을 가르쳐주고 헌신을 빼앗긴 분들에게 나실인의 정체성을 가르쳐주고 다시 헌신의 자리로 이끌 수 있도록 믿음으로 권고해줍시다.
우리에게 진리의 말씀으로 이끌어주시는 분들을 존중히 귀하게 여기고 그분들의 권고를 들을 수 있어야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권고하시는 말씀을 버려서는 안되겠습니다.
자기를 위해, 세상의 가치를 위해 기꺼이 예수님을 팔아먹고 예수님의 말씀을 버리고 예배도 양보하고 신앙을 버리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존중히 여기며 따라가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평상시에는 교제하지 않다가 환난 날에 찾아가면 환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히려 환난의 때에 큰 도움이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더욱 찾아야 합니다.
환난의 날은 기도해야할 때입니다. 사람을 찾아 사람의 도움을 구하기보다 큰 도움이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으로부터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환난주시는 이유는 여호와 하나님만 전적으로 신뢰하고 그분으 더욱 찾으라는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찾고 그분께 도움을 구합시다. 우리가 레위인과 같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들입니다.
무너진 예배의 단을 회복하고 여호와 하나님 안에서 기쁨과 참돤 만족과 안식을 얻을 수 있기를, 나실인과 같이 자원하여 헌신하는 동안에 비밀스런 기쁨과 배부름과 안식을 회복 받을 수 있으시길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