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7장 20절
* 잠언 27장 20절
" 스올과 아바돈은 만족함이 없고 사람의 눈도 만족함이 없느니라"
'스올' 은 죽음, '아바돈' 은 멸망이라는 뜻입니다.
죽음과 멸망은 죗값이고 죄의 결과입니다. '스올'과 아바돈은 만족함이 없다' 는 것은 멸망하기까지,
죽기까지 죄의 욕망은 끝이 없다는 뜻입니다.
죄의 욕망은 '이번 한 번만' , '마지막' 이 없습니다. 오히려 이전보다 더 큰 죄, 더 자극적인 죄를 찾게 됩니다.
죽을 때까지 끊어지지 않습니다.
사람의 힘으로는 죄를 끊을 수 없습니다. 스스로 죄를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그렇습니다. 때문에 예수님께서 죄인 우리들의 구원자가 되시기 위해 이 땅에 찾아오셨습니다.
그 증거가 갈보리 언덕의 십자가입니다.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은 그가 우리의 죄를 지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죄의 형벌을 받으심으로 우리의 죗값을 지불해 주신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 우리의 죄에서 구원하실 수 있는 유일하신 구원자, 그리스도입니다.
다만 이 예수님을 주님과 그리스도로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할 때, 사망과 멸망에서부터 건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는 죄인이고 , 스스로는 죄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예수님을 , 그분이 다
이뤄놓으신 구원의 일을 믿읍시다.
이어서 , '사람의 눈도 만족함이 없다' 라고 하십니다. 견물생심이라, 물건을 보면 갖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원하는 물건을 가져도 처음엔 좋지만 만족함이 없습니다.
죽을 때까지 만족할 수 없습니다.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져본 솔로몬도 '은을 사랑하는 자는 은으로 만족함이 없고 풍부를 사랑하는 자는 소득으로 만족함이 없나니 이것도 헛되도다 (전도서 5:10)" 라는 지혜의 말씀을 했습니다.
사람은 오직 하나님을 만날 때, 참된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육체만 아니라 영, 혼 몸으로 구성되어 있는 영적인 존재입니다.때문에 우리의 만족은 몸으로만 , 먹어서만, 지식을 채워서만, 사랑으로만 만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 채워지는 만족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을 만날 때, 그분의 말씀으로 배부름을 얻을 때 비로서 참된 만족이 되시는 하나님을 간절히 사모하여 찾읍시다. 그분의 말씀으로 배부름을 얻을 때 비로서 참된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참된 만족이 되시는 하나님을 간저히 사모하여 찾읍시다.
그분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거기서부터 참된 만족을 누릴 수 있으시길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