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8장 14절 ~17절
* 잠언 28장 14절 ~17절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자입니다.
그분 앞에 두렵고 떨림으로 섬기고 겸손히 행합니다. 그분의 말씀을 존귀하게 여기고 겸손히 귀 기울이며
주야로 묵상하고 읊조리고 그 길을 따라갑니다. 항상 경외합니다.
부활때에도 가난할 때에도, 지위를 얻고 높아질 때에도 낮아질 때에도 평안할 때에도 고난의 때에도 하나님의 주권을
인식하고 인정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하나님을 높이고 찬송합니다. 그는 복을 받습니다.
그의 행하는 것이 복됩니다. 사업을 하면 사업이 번창하고 농사의 일을하면 백배의 소출을 얻고 땅을 파면 우물이
터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가 가는 길이 복됩니다.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말씀의 길을 택합니다. 그러나 말씀을 따르는 자는 A든 B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가 A를 가도 A를 통하여 복을 받고 B를 택하면 B의 가는 길을 따라 복을 받습니다.
무엇을 하든 어디를 가든 하나님 경외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면 성읍에 가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는 것입니다.
들어와서도 복을 받는 것입니다. 무슨 길을 택하든 무슨 일을 하든 여호와를 항상 경외하는 자는 항상 복을 받게
됩니다. 그의 창고와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고 그의 삶이 복되고 그와 그의 집이 함께 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다윗은 여호와 하나님을 항상 경외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인식하고 그분의 말씀을 존귀히 받들어 주야로 묵상하고 읊조리고 힘써 지켰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손의 행위를 복되게 하시고 모든 전쟁의 승리를 주십니다.
한 번도 패한 적이 없습니다. 그가 명성을 얻고 주변의 원수들이 다윗을 두려워하여 감히 대적하지 못합니다.
그가 복을 얻되 나라 전체가 함께 복을 얻게 됩니다.
이방인 고넬료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입니다.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했습니다.
기도하는 것은 헛되지 않습니다. 들으신 바 되고 기억하신바 됩니다.
그의 구제와 기도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어 기쁘게 받으시고 복을 얻게 하십니다.
베드로를 청하여 복음을 듣게 하십니다. 고넬료가 예수님을 듣고 구원을 받고 성령을 받습니다.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을 높입니다. 그와 함께 가족들과 친구들과 친지들까지 복을 받게 됩니다.
반대로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자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고 무시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존귀히 여기지 않고 겸손히 귀 기울이지 않습니다. 자기 생각이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섬기지 않는 자, 겸손하지 않는 자, 교만한 자, 하나님 말씀을 따르지 않는 자, 자기의 생각을
따라 세상의 가치를 따라 선택하여 가는 자, 말씀의 길과 반대되는 악한 길을 따라 사는 자입니다.
힘과 권세가 있다고 가난한 백성을 압제하는 악한 관원과 하나님의 심판을 생각지 않는 치리자, 살인하고 상해하는 자들이
마음을 완악하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탐욕으로 행하다가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단명하고 망하게 됩니다.
여호와 하나님 그분은 불꽃같은 눈으로 우리의 행위를 지켜보시고 우리의 생각까지도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공의로 판단하시고 심판하시는 분이십니다. 믿음의 의인들, 하나님을 항상 경외하는 자는 반드시 복되게 하나님을 나타내주시고, 하나님을 경외하지 못하고 마음을 완악하게 하여 함부로 죄악을 행하는 자는 반드시 심판하십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항상 경외합시다.
여호아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두렵고 떨림으로 섬겨 예배하고 항상 겸손히 기도하고,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존중히 여겨 가까이 듣고 읽고 묵상하고 지켜 행하기에 힘써 항상 복을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