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잠언 28장 23절

로잔나 2022. 7. 20. 07:03

 

 

*  잠언 28장  23절

 

" 사람을 경책하는 자는 혀로 아첨하는 자보다 나중에 더욱 사랑을 받느니라"

경책이란, 죄악을 따르지 않도록 경계해주고 그 죄악의 길로 갔을 때에는 책망해주는 것입니다.

경책하는 이유는 마귀가 있기 때문에, 곧 마귀가 굽은 길로 미혹하기 때문입니다. 

마귀로부터 상하지 않도록, 진리 위에 끝까지 견고하게 서서 예비된 영광에 함께 참여하도록 경책해주는 것입니다.

성경은 경책의 말씀으로 가득합니다.

끊임없이 삼가고 주의하라고 경고하십니다. 예수님도 많이 경책하셨습니다.

바리새인의 누룩( 형식주의적이며 외식적인 신앙), 또 사두개인의 누룩(현실주의적인 땅에 속한 타락한 신앙),

그리고 헤롯의 누룩(탐욕의 죄악)에 대해 경고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죄악이 우리에게 있는 동안에는 말씀이 열매로 우리 안에 맺어지지 않습니다.

다 교회와 성도를 타락시키는 누룩들입니다. 그 경고하심을 받아 삼가 주의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바울 사도도 부지런히 복음을 가르치는 한편 잘못된 다른 복음을 경계하는데 힘을 썼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은혜의 십자가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 그들의 개, 행악자, 몸을 상해하는 자라고 하며

삼가라고 경책해줍니다. 

또 육체의 일들에 대해서도 경책해주고 있습니다.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취함과 방탕함 등 이 같은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것이라고, 성령을 받았으니 성령을 따르자고 계속해서 경책해줍니다. 

잠언의 지혜자도 '내 아들아' 하시며 끊임없이 우리를 경책해주고 계십니다.

경책하는 말씀이 당장에는 듣기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경책하시는 것입니다.

때문에 경책하는 말씀을 들을 때에는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어야만 합니다. 

혀로 아첨하는 자는 죄악을 범하는데도 불구하고 내버려두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가 경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사도들이, 잠언의 말씀이 우리를 끊임없이 경책해주시는데,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마귀로부터 우리를 지켜내고 그리고 우리도 마땅히 경책하는 자가 되어 사랑으로 서로 인도해주는 교회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