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31장 10절 ~12절
* 잠언 31장 10절 ~12절
본문은 현숙한 여인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현숙한 여인은 믿음으로 장성한 참 성도를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현숙한 여인과 같은 성도를 진주보다 귀하게 여기시고, 다른 무엇보다도 즐거워하십니다.
진주가 귀한 것은 그 자체로 아름답기도 하지만 희소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믿음으로 장성한 성도도 많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믿음을 지키려다가 박해를 당하는 성도들에
대해 주의 재림의 날에 공의로서 그 원한을 풀어주실 것을 약속해 주시면서도, 그때까지 믿음을 지키는 자가 많지
않을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도 성도로서 하나님께 믿음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믿음을 인정해 주시는
것입니다. 주님의 날에,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주여 주여' 라고 부를 것입니다.
예수님을 '주여' 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교회 안에서 성도라는 이름을 가진 자들입니다.
이들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고, 귀신을 내어쫓고, 권능을 행해서 우리의 눈에는 참 성도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이들에 대해 '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들의 행위가 믿음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예배자들에 대해서도 같은 말씀을 하십니다. 예배는 참으로 영과 진리로 드려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십니다. 그 수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없이 많은 예배자들이 있지만 모두가 참 예배자는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참된 예배자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예배는 참된 예배인지, 두렵게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숙한 여인의 남편은 그를 믿습니다. 여기서 현숙한 여인의 남편은 교회와 성도의 남편이신 예수님을 뜻합니다.
참 성도가 되면 예수님께서는 그의 중심, 행위, 사역, 기도 등 모든 것을 믿어주십니다.
무엇을 하든지 다 맡겨 주셔서 그 산업이 핍절하지 않게 하십니다.
또한 참 성도는 남편 되신 예수님께 선을 행합니다. 주께 속한 모든 것들, 곧 주의 말씀, 교회, 사명에 대해 바르게 행하고, 기쁘시게 행하고, 주님을 높여 행하고, 주의 산업에 선하게 열매가 있도록 행합니다.
우리도 참으로 믿는 성도,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는 참 예배자, 교회에 선을 행하는 현숙한 여인이 되어 주님이 인정해 주시고 주님이 찾으시며 즐거워하시는 믿음으로 장성한 참 성도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