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전도서 10장 10절 ~11절

로잔나 2022. 11. 14. 12:36

 

 

*  전도서 10장 10절 ~11절

 

솔로몬이 일과 언행을 지혜로 해야 할 것에 대해 권면합니다.

칼이 무뎌진 채로 사용하면 힘이 듭니다. 칼을 미리 갈아두면 일의 효율이 좋아지는 것처럼 일에 앞서 갗출 것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지혜입니다.

이러한 지혜가 성공을 부릅니다. 신앙에 있어서도 미리 준비할 것을 가르쳐주십니다.

특별히 주님의 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을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주님이 곧 다시 오십니다.

깨어있으라고 주 앞에서 결산할 일을 준비하라고 주님 맞을 준비를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열 처녀의 비유에서 신랑이신 예수님을 맞이하기 위해 등도 준비하고 등과 함께 기름을 준비한 다섯 처녀가 지혜로운 것입니다. 반대로 신앙의 외형적인 모습인 등은 준비했으나 등을 밝힐 수 있는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또 다른 다섯 처녀는 미련하고 어리석은 것입니다.

우리의 외형적인 신앙의 모습이 생명으로 드러나기 위한 기름을 준비해야만 합니다. 

성화의 열매, 영혼구원의 열매를 주님 앞에 올려드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혜로운 자가 되어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우리의 신앙이 칼 연장과 같이 미리 갈아놓지 않으면 무뎌지고 녹습니다.

녹슬지 않도록 점검해야합니다. 목사님도 사역자님도 기도하지 않으면 영감이 무뎌집니다.

말씀을 묵상하지 않으면 말씀의 검이 무뎌져  사역이 힘들어집니다. 성도가 주님의 날을 맞이할 준비를 하지 않으면 어리석어 지고 미련해집니다.  등과 함께 성령의 기름을 채우지 않으면 신앙생활이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무뎌진 연장을 말씀과 기도로 다시 예리하게 준비해야합니다.

예리한 영감과  영력으로 기쁘고 힘 있게 신앙생활과 맡겨주신 사역의 일들을 잘 이루어 갈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술객이 피리를 불어 뱀을 홀리는 기술이 있다 하더라도 뱀에게 물리면 독이 퍼져 죽게 됩니다.

뱀을 주관하는 술객도 뱀에게 물릴 수 있습니다.  항상 긴장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복음의 일꾼, 말씀의 사역자는 뱀과 같은 사탄의 권세를 발로 밟는 승리자들입니다. 뱀의 궤계를 밟고 영혼을 

구원해내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복음의 일꾼, 말씀의 사역자라고 하더라도 사탄에게 물리면 독이 퍼지게 됩니다.

아무리 은혜를 체험한 복음의 일꾼이라 하더라도 사탄에게 물릴 수 있습니다.

물리는 일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항상 깨어 조심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선 줄로 여겨 느슨해져서는 안 되고 넘어질 수 

있고 물릴 수 있다고 긴장하며 조심해야합니다.  교만하면 넘어집니다. 

항상 하나님을 긴장하고 조심해야합니다. 복음의 일꾼, 말씀의 사역자는 뱀과 같은 사탄의 권세를 발로 밟는 승리자들입니다. 뱀의 궤계를 밟고 영혼을 구원해내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복음의 일꾼, 말씀의 사역자라고 하더라도 사탄에게 물리면 독이 퍼지게 됩니다.

아무리 은혜를 체험한 복음의 일꾼이라 하더라도 사탄에게 물릴 수 있습니다. 물리는 일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항상 깨어 조심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선 줄로 여겨 느슨해져서는 안 되고 넘어질 수 있고 물맇 수 있다고 긴장하며

조심해야합니다. 교만하면 넘어집니다. 항상 하나님을 경외하며 조심해야 합니다. 경외하며 그 앞에 겸비해야 합니다. 

주위 은혜가 아니면 언제라도 넘어질 수 있습니다. 항상 겸손히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면서 마귀와의 영적 전쟁을 싸워가야

합니다. 매일 기도하고 매일 하나님의 도우심과 보호하심을 구해야합니다.

모든 일에 먼저 기도하고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 점검하면서 겸손히 주의 말씀을 따라야 합니다.

무뎌진 우리 자신을 말씀과 기도로 다시 예리하게 준비하여 기쁘고 힘 있게 신앙생활과 맡겨주신 사역의 일들을 잘 이루어 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