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이사야 2장 1절 ~5절

로잔나 2023. 3. 28. 10:34

 

 

*  이사야 2장 1절 ~5절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심판하시는 목적은 청결하게 하고 혼합한 물을 제하여 본래와 같이 회복시키고자 함입니다.

하나님은 완전힌 회복을 위해 철저한 심판을 하십니다.

본문은 심판 후의 회복 모습을 예언합니다. 

1) 회복될 나라는 메시아가 왕이 되어 통치하실 것입니다. 

여호와의 전 곧 말일의 세우실 교회가 세상 위에 서서 만물을 발아래 둘 것을 예언합나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고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입니다. 

말일의 참 교회는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어 통치하시는 교회입니다. 이런 교회는 모든 산 꼭대기 위에 서게 될 것입니다.

만물 위에 서서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얻게 될 것입니다. 교회가 그리스도를 머리로 섬겨 철저히 그분의 말씀의 통치를 

따르면 만물 위에 서서 만물을 발아래 둘 것입니다.

귀신도 질병을 떠나가고 사망으로 위협해도 이기지 못하는 교회로 세워 질 것입니다.

과거의 유다가 하나님의 말씀의 통치를 거부했기 때문에 포로로 끌려가 이방에 의해 짓밟힙니다. 

오늘날 교회도 그렇습니다. 교회가 그리스도를 머리로 세워 그분의 말씀을 전적으로 따르지 않기 때문에 세상에 짓밟힙니다. 교회는 철저히 그리스도를 머리로 모시고 섬겨 그분의 말씀의 통치를 전적으로 따라야 하는 것입니다.

 

2) 만방이 모여드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의  법이 선포되기 때문입니다. 율법 곧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만방에서 사람들이 주의 교회로 모여들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즐거이 따라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 유다의 멸망 때는 여호와의 말씀이 홍수처럼 넘쳤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의 거짓되고 오염된 말씀이 난무했습니다. 사람들은 진리 듣기를 싫어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이 무엇인지 관심을 갖지 않고 자기들이 듣고 싶은 말을 들었습니다. 

때문에 거짓선지자들이 일어나 그들이 원하는 말을 했습니다. 거짓된 평화를 선포해주었고 멸망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말일의 회복일 때는 참 교회를 통해 율법의 말씀이 선포됩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 선포될 것입니다. 온갖 인본주의, 거짓된 교훈으로 상하고 찢겼던 이들이, 생명의 양식을 먹지 못해 주리고 갈하던 심령들이 진리의 말씀을 듣게 될 때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 

그 말씀을 듣기 위해 여호와의 전의 산으로 오를 것입니다. 

자원하는 열심으로 그 말씀을  따라 행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의 교훈은 영혼을 살리는데 유익함이 없습니다. 오직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만이 영이고 생명입니다. 

 

 

 

 

3) 말씀 듣는 이들 중에 변화가 될 것입니다.

서로 찌르고 상하게 하는 칼과 창이 주의 밭에서 땅을 기경하고 열매를 모으는 도구로 변화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가르치실 때 예수님을 만나는 사람들마다 물이 변하여 포도주 되는 변화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눈 먼 자가 눈을 뜨고 앉은뱅이가 일어나고 병든 자들이 나음을 받고 새 생명을 얻었습니다.

죄인이 의인이 되고 마귀의 자식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지옥 백성이 하나님 나라 천국의 후사가 되었습니다. 

말일의 여호와의 전의 산에서 이러한 변화의 역사가 계속해서 일어날 것입니다.

 

4) 평화의 나라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말일의 주의 교회 안에는 유대인과 이방인이 한 새사람으로 함께 지어져 가게 될 것입니다. 

서로 미워하거나 싸우지 않고 함께 한 하나님을 모시며 서로 사랑하는 참 평화의 세상이 될 것입니다. 

회복의 성취는 예수님의 초림과 함께 교회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그 완성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그때 완전한 모습으로 이루어질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재림의 때 회복의 날을 바라보며 여호와의 빛 가운데 행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