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이사야 7장 10절 ~ 14절

로잔나 2023. 4. 19. 13:32

 

 

 

*이사야 7장 10절 ~ 14절

 

이사야 7장부터 12장까지 이사야 전체 중요한 예언을 전해주시는데 임마누엘 예언입니다.

하나님께서 아하스에게 아람과 이스라엘 두 나라를 두려워하지 말고 하나님을 굳게 믿으라며 회개의 기회를 

주시지만 믿기를 거부합니다. 

아하스가 여호와를 시험하지 않겠다며 끝내 믿음을 거부했던 이유는 하나님 말고 믿는 다른 구석이 있었습니다.

1) 앗수르 나라의 도움을 믿었습니다.

앗수르는 왕의 신복이고 아들이라며 성전에 있는  은 , 금까지 보내어서 기꺼이 돕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떠나신 후 앗수르는 아람과 북왕국 이스라엘을 깨뜨리고 멸망시킨 후 유다까지 도리어

공격했습니다. 

 

2) 스스로의 전쟁을 방비해 두었습니다. 

윗못 수도 기혼샘은 예루살렘 주민의 물 공급지입니다. 아하스는 외적의 침입을 방비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전쟁시 기혼샘과 수도를 성 안쪽으로 끌어들여 물을 확보하고 바깥 우물은 숨겨 적군들에게 물 공급을 차단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떠나신 후에는 랍사게가 항복하라고 외치던 장소가 됩니다.

이러한 불신에 대해 이사야가 진노하며 믿지 않는 아하스에게 임마누엘의 예언을 말합니다.

아하스가 징조 구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 불신앙의 결과로 주어지는 징조입니다.

믿지 않는 아하스에게는 심판의 내용입니다. 

 

 

 

 

임마누엘 예언의 두 가지 의미입니다.

1)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심판의 예언입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입니다.

앞으로 처녀가 잉태하여 태어날 아들을 통해서 임마누엘 하나님이 함께 계실 것입니다.

아들이 태어나기 전까지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시지 않는다는 것이 전제된 것입니다.

하나님을 거부하니 함께 하실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고 떠나시면 보호받지 못합니다. 

누구와 함께해도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2) 믿는 자들에게는 구원과 회복의 예언입니다.

함께하시므로 자기 백성을 사로집힌 곳에서 돌아오게 하십니다.  믿음을 지키는 남은 백성을 돌아오게 하십니다.

떠나셨지만 다시 하나님께서 임마누엘하시고 회복하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성경 안에는 생명과 사망, 복과 저주가 함께 담겨 있습니다. 

똑같이 선포된 말씀을 믿는 자에게는 생명과 복이 되고 믿지 않는 자에게는 복과 저주가 됩니다. 

우리는 굳게 믿는 자들이 꼭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서십시다. 우리의 생각, 계획, 믿는 다른 구석, 돈, 정치세력, 사람들의 말, 체험보다

더 확실하고 절대적인 여호와 하나님 약속의 말씀을 더욱 믿으시고 두려워하지 말고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나아가시길

소망합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