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8장 19절 ~22절
* 이사야 8장 19절 ~22절
오늘 본문 말씀에서는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 앞에 범한 죄 중에서 ' 신접한 자를 찾아 구한 일' 에 대해서
지적해 주시고 이로 인해 당할 그 화에 대해 말씀해 주십니다.
미신이란, 믿을 수 없는 것을 믿는다, 라는 뜻입니다. 이 일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단호하게 대처하시는 일들을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접신 자와 박수 무당을 음란하게 따르는 자에게 내가 진노하여 그를 그의 백성 중에서 끊으리니, 스스로 깨끗하게
하여 거룩하라 (레20:6~7) 말씀하십니다.
또한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희 가운데 용납하지 말것을 (신 18:11) 경고하시며 금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율법이 강하게 금하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중에서는 미신을 쫓아 신접한 자를 찾는 일들이 성행 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미신을 쫓는 일에 대해 여호와 하나님께서 금하고 계시는 이유와 그 화에 대해 경고해주고 있습니다.
1) 죽을 것이라, 경고하십니다.
'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아침에 깨어 눈을 떠서 빛을 보지 못할 것이라, 즉 죽을 것이라 경고하고 계십니다.
이스라엘 첫 번째 왕, 사울과 북이스라엘 왕국의 아하시야 왕이 그러했습니다.
불안한 정세 앞에서, 또 병상에서 여호와 하나님께 의지함이 아닌 신접한 자를 찾고, 에그론의 신, 바알세붑에게 물어
그 죽음을 자초했습니다.
2) 영육이 주리게 될 것이라, 경고하십니다.
' 이 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굶주릴 것이라' 말씀 주십니다.
신접한 귀신은 우리를 절대 유익하게 하거나 선하게 인도하거나 돕는자가 아니며 빼앗고 속이며 도둑질하고 죽고 멸망케
하는 자들임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3) 하나님과 멀어지게 됨을 경고하십니다.
'격분하여 자기의 왕과 자기의 하나님을 저주할 것이며' 여호와 하나님으로부터 점점 멀어지게 되고 회개할 수 있는 기회와 은혜가 끊어지는 진정한 저주와 심판이 임하게 될 것임을 경고해 주고 계십니다.
성경이 가르쳐주고 경고해 주는 대로 이러한 것들을 끊어내셔야 하는 줄로 믿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빛이시지만 귀신은 어둠 위에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 구하고 그분을 찾고 또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대로 따라가야만 할 줄로 믿습니다.
여호아 하나님의 말씀, 그것이 우리의 증거가 되는 말씀이며 그것을 따라가야만 할줄믿습니다.
우리가 여호와 하나님을 찾아 구하면 그분이 우리를 지도해 주십니다. 우리의 선한 목자이십니다. 우리가 어디로 가야할
바를 앞서서 인도해 가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그분을 찾아 구하기만 하면 우리가 길을 잃지 아니하고 헤메지 않고, 방황하지 않고 선하고 복된 길로 이끌어 주시고 우리가 뒤따라가게 될 줄로 믿습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따르면 약속대로 우리를 보호해 주시고 또 복되게 공급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오늘 하루도 그분 뒤따라가는 하루가 되길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