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23장 1절 ~18절
* 이사야 23장 1절 ~18절
본문은 두로에 관한 경고입니다.
두로는 항구도시 국가로 무역을 통해 크게 흥왕했던 나라입니다.
두로는 부유함을 넘어 사치스러웠습니다. 그 두로의 부유함이 끝나고 망할 것을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두로 위의 시돈 땅도 같이 망할 것입니다. 두로의 주요 대상국이었던 애굽도 두로의 멸망 소식을 듣고 함께 고통
받게 될 것입니다.
과거 부요함으로 희락의 성이었던 두로는 멸망으로 그 영광이 사라질 것입니다.
앗수르가 동북의 바벨론부터 서쪽의 두로까지 멸망하게 할 것입니다.
두로가 망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두로의 영화를 무너뜨리기로 작정하신 분은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이십니다.
그들은 무역으로 인해 모은 부요함으로 교만해졌습니다. 그 교만 때문에 면류관을 벗겨내고 그를 낮추셨습니다.
앗수르는 하나님의 심판의 몽둥이었고 이후 앗수르 역시 권력으로 인한 교만함 때문에 망합니다.
권력이나 부요함, 높은 지위, 성공, 인기, 훌륭함으로 인해 교만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사람은 교만해질 것이 없어 겸손합니다.
은사가 열리면 은사로 인해 교만해지고 , 직분 받으면 직분으로 인해 교만해지고, 기쁘게 교회를 섬기고 주를 위해 헌신하고 기도하고 교회를 세우면 그것이 또 나의 업적이 되어 교만해집니다.
교만해지는 이유가 다양합니다. 교만할 이유가 없는데 어느새 보면 교만해져있습니다.
어떤 이유라도 교만해지면 망합니다. 하나님께서 낮추십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부요한 두로를 망하게 했던 또 다른 이유는 부요케 하신 자 여호와 하나님께 받은 바 그 부요함을
거룩하게 돌리지 않고 주를 위해 바르게 사용하지 않고 자기를 위해 간직하고 쌓아두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다 주님의 것입니다. 주님으로부터 온 것이고 주를 위하여 맡겨진 것입니다.
물질, 재능, 지위, 권력, 건강, 시간, 생명은 다 주님의 것입니다. 주께서 맡겨주신 것입니다.
주를 위해 거룩하게 돌려야 되고 주의 뜻대로 바르게 사용해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두로를 회복하실 것도 예언해주십니다.
두로는 70년 후에 과거와 같이 영화로운 나라가 될 것입니다. 회복될 두로의 모습은 그들이 무역한 것과 이익을 여호와께 거룩하게 돌리고 주를 위해 바르게 사용할 목적으로 그들을 회복해주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망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은 지금 우리에게 맡기신 것들을 거룩하게 돌려드리고 바르게 사용해 드리는 것입니다.
혹 우리가 낮아지고 망했다면 회복될 방법은 주를 위해 거룩히 돌릴 목적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맡기신 것들을 주를 위해 사용해 드리기를 원합니다. 혹 우리가 낮아지고 망했다면 주를 위해 거룩히 돌릴 목적으로 기도하여 회복받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