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26장 1절 ~4절
* 이사야 26장 1절 ~4절
오늘 본문 말씀에서는 유다가 구원하신 하나님을 향해 노래를 올려드립니다.
유다는 하나님의 백성, 믿는 성도를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믿는 성도를 보호하시기 위해 견고한 성, '구원'을
쌓으십니다. 두 겹의 성벽을 통해 그 구원을 빼앗기지 못하도록 지키시며 그 안에 있는 성도를 안전하게 지켜주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구원의 성 안에는 누가 들어올 수 있을까요?
또 구원의 성곽 안에서 보호를 받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부르심을 따라 열린 문으로 들어오는 자 아담의 범죄 함으로 인해 하나님과의 막혔었던 담을 예수님을 통해 생명의 길로 나아갈 길, 살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십자가의 보혈로 성소의 휘장을 찢어주심으로 구원으로 들어올 문을 활짝 열어주셨습니다.
우리를 들어오라고 불러 주시는 것입니다. ' 누구든지' 이제 주의 이름,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면 이 구원 안으로 들어올 수 있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그 부르시는 음성을 듣고 ' 믿음으로 ' 주께 나오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2) 신의를 지키는 자
신앙의 절개를 지켜 예수님에 대한 믿음 때문에 미움과 핍박을 당해도 끝까지 그 믿음을 지켜내는 자를 말합니다.
끝까지 그 믿음을 지켜내는 자, 그들이 성안에 들어오도록 허락된 의로운 나라입니다.
3) 심지가 견고한 자
말씀의 뜻을 정하고 그 뜻대로 지켜가는 자를 말합니다.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얻습니다. 믿는 자는 심지가 견고하여 그 믿음의 진리를 절대 놓지 않습니다.
타협하거나 양보하지 않습니다.
4)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
영원한 만세 반석과 같으신 여호와를 영원히 신뢰하며 그 안에서 안전함을 받는 하나님의 참 성도를 나타냅니다.
어제나 오늘이나 한결 같으신 여호와 하나님을 믿는 자 되십시다.
말씀따라 부르심을 받는대로 우리의 믿음을 분발하면서 예수님 앞으로 더룩 가까이 나아갑시다.
우리의 믿음도 똑 부러지게 , 견고하게, 십지있게 그렇게 지켜 나가며 여호와 하나님을 신뢰하십시다.
오늘도 ' 구원을 더욱 노래하는 ' 그런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