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55장 1절
* 이사야 55장 1절
이제 하나님께서 메시아 종이 이루신 이 구원으로 우리를 초청하십니다.
"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목마른 자들이란 , 물이 없어 말라진 자, 생명을 빼앗긴 자들을 말합니다..
에스겔의 환상 속 마른 뼈와 같은 자들입니다. 동시에 목마른 자들이란 , 이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우물가의 여인처럼 생명을 간절히 바라는 자, 구원을 찾는 자 그들이 또 목마른 자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 목마른 자들을 지금 부르십니다.
물로 나아오라고 , 물을 주시겠다고 초청하시는 거십니다.
하나님께서 마시고자 하는 그 물은 첫번째,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 곧 ' 구원'을 말합니다.
예수님 그분이 바로 하나님께서 보내신 메시아 종으로 이 땅에 오셔서 죄인들의 죄를 담당하시고 십자가 고난과 죽음으로
죄인의 구원을 다 이루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가 구원의 물을 마시게 해 주시려고 우리를 부르시는 것입니다. 그가 당신의 생명으로 죗값을 다 치르셨기
때문에 대가 없이 와서 마시라 말씀하십니다.
와서 마시고 또 '포도주와 젖을 사라' 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포도주' 는 구원받은 자들이 누리는 그 기쁨을 상징하고 ,
'젖' 은 배부름, 만족함을 말합니다. 이 구원에 ' 참여하라' 고 이 은혜를 ' 누리라' 고 불러주시는 것입니다.
주의 부르심에는 누구든지 올 수 있습니다. 모두가 다 나아오셔야만 합니다.
우리 모두가 목마른 자들입니다. 마른 뼈와 같이 생명을 빼앗겨 말라진 지 오래된 자들이, 구원이 꼭 필요한 자들이 이
새명의 물을 꼭 마시고 살아나야만 할 자들인 것입니다.
주께로 나오는 자는 살아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접하는 자, 그들은 구원을 얻습니다.
값없이, 대가 없이 구원을 얻게 되어 속에서부터 솟아나는 구원의 기쁨을 찬송하게 됩니다.
겨우 사는 것이 아니라풍성히, 나만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들을 살려내는 넘치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 이 물은 ' 하나님의 말씀' 을 말하기도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 그분이 구원이시고, 여호와 하나님, 그분이 말씀이
또한 구원의 우물입니다. (사12: 2~3)
이 말씀 안에서 구원의 물을 길어 마실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말씀을 읽을 때마다, 이 말씀을 묵상하고자
엎드릴 때마다 이 안에서 우리가 생명을, 구원의 기쁨을, 즐거움을 , 만족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렘15:16)
때문에 믿음의 사람들, 구원받은 주의 사람들은 이 말씀을 존중히 여겨 가까이 하고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하고 이 말씀을 목숨처럼 지켜 행했습니다. (시119:127, 143, 174).
우리가 이 말씀을 존중히 여기며 가까이 하십시다. 이 말씀을 즐거워하여서 읽고 듣고 묵상하십시다.
그리고 말씀을 이해가 되든 안 되든 , 깨달아지든 깨닫지 못하든 이 말씀을 순종하여 사십시다.
그래서 이 말씀 안에서 구원의 물을 길어 마시고 마르지 않는 구원의 기쁨들을 찬송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