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61장 1절 ~3절
* 이사야 61장 1절 ~3절
오늘 본문에서는 ' 성령이 누구신지, 성령님이 오시면 어떻게 되는지 ' 에 대해 말씀해 주십니다.
성령님은 ' 여호와의 영 ' 이십니다. 아버지의 영 곧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 그리스도의 영 ' 이라 칭합니다.
이 성령님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어떻게 될까요?
1) 권능이 임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들에게 사명을 맡길 때 '기름 부으심' 으로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도 함께 부어 주십니다.
2)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십니다.
사명을 맡김 받은자들에게 능력을 덧입혀 주시고 ' 복음' 을 전하게 하십니다.
마음이 상한 자, 포로 된 자, 슬퍼하는 자, 근심하는 자, 모두 우리들의 모습입니다.
이러한 우리들에게 복음의 아름다운 소식을 약속해 주십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소식 '복음' 은 가난한 자, 즉 ' 심령이 가난한 자' 에게 전하게 하십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의 마음은 옥토(沃土)와 같습니다.
옥토와 같은 마음 밭이 되어야만 말씀이 심겨지기도 하고 그 말씀의 30배, 60배, 100배의 열매가 맺히기도 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세상의 이념과 사상, 자기의 생각과 고집을 버리고 옥토가 되기까지 중심의 돌들을 깨뜨려 부숴야만
할 것입니다.
세상 재물에 대한 염려와 욕심과도 같은 가시를 뽑아 내셔야만 하겠습니다.
우리는 옥토와 같이 가난한 심령으로 말씀에 대한 간절함이 있고, 주시는 말씀에 감사함으로 즉시 순종하는 자가 되십시다.
우리는 복음의 아름다운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자, 그 복음을 받을 수 있는 자, 그 복된 약속에 참여하는 자들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