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디모데전서 3장 1절 ~7절

로잔나 2023. 12. 27. 10:42

 

 

*  디모데전서 3장 1절 ~7절

 

[감독의 직분을 얻으려 함은]

장로는 교회를 감독하고 돌보고 치리하는 장로와 그것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설교의 직무를 맡는 

목사가 있습니다.

직분은 존귀한 것입니다. 직분을 맡김 받는다는 것은 영광과 권위와 존귀를 옷 입는 것입니다.

직분은 세 가지 핵심적인 요소를 갖추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1) 하나님의 부르심이 있어야 합니다.

2) 내적인 열망과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3) 신앙의 인격과 덕목의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바울이 나열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열다섯 가지 덕목은

1) 책망할 것이 없는 자여야 합니다. 

가정과 교회와 교회 밖에서도 흠이 없어야 하고 하나님 앞에 온전해지기를 힘쓰고 그렇지 못한 죄에 대해 회개해야 합니다.

2) 한 아내의 남편이어야 합니다.

신실하게 거룩한 부부, 거룩한 가정을 세워가야 합니다.

3) 절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령님의 거룩한 소욕을 따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신중해야 합니다.

깨어있어 선과 악, 진리와 비진리,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마귀의 미혹을 분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진리와 성령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5) 단정해야 합니다.

단정하고 존경받을 만해야 교회에서 가르쳐줄 수도 있고 감독할 수 있는 것입니다.

6) 나그네를 잘 대접해야 합니다.

나그네는 바울 당시 핍박을 당해 도피하는 성도와 복음을 증거하기 위해 돌아다니는 순회 복음전도자, 선교사님을 말합니다. 선교사님을 잘 대접함은 복이 됩니다.

 

 

 

 

 

 

7) 가르치기를 잘해야 합니다.

장로님은 말씀을 잘 가르치는 좋은 교사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하나님의 말씀이신 성경을 가까이 하고

구원의 교리에 대해 잘 배우고 알아야 하고, 그것을 다른 성도에게 바르게 잘 가르칠 수 있어야 합니다.

8) 술을 즐기지 않아야 합니다.

술 취하는 것은 방탕한 것입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성령에 취해야 합니다.

술은 지혜와 판단력을 둔하게 하는 부정적인 음식입니다. 술로 인해 사람이 망가지고 버려지고 망하게 됩니다.

9) 구타하지 아니해야 합니다.

물리적인 폭력 뿐 아니라 언어의 폭력도 안 되는  것입니다.

10) 관용해야 합니다.

관용은 호의적인, 친절한, 참을성 있는, 동정이 많은, 관대한, 다정한 것입니다.

11) 다투지 않아야 합니다.

혈기를 토해내서는 안 되고 분노를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진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싸워야 하고 진리가 아닌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양보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12) 돈을 사랑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돈을 사랑함은 일만 악의 뿌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해야 하고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신 교회를 사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교회를 사랑해서 물질과 시간과 생명을 드리기까지 하는 것이 성도와 장로이고 주를 위하고자 할 때 위할 수 있도록 맡겨주시는 것이 물질입니다.

물질의 종이 되는 것이 아니라 물질을 다스리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13) 자기 집을 잘 다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잘 다스림을 받은 가정의 자녀는 모든 공손함으로 복종합니다. 가정을 돌볼 수 없다면 더 큰 가정인 교회 공동체를 잘 감독

할 수 없는 것입니다.

14) 새로 입교한 초신자는 안 됩니다.

마귀를 정죄하는 교만에 빠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검증받을 시간이 필요합니다.

15) 외인에게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여야 합니다.

교회 밖에 있는 자, 믿지 않는 이웃들에게도 선행을 인정받는 자여야 교회에서도 직분을 받고 장로로 세워질 수 있는 것입니다.

주의 몸이신 교회를 세우는 직분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직분자는 직분을 다 마친 이후에 하나님 앞에 설 때에 상을 약속 받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고 기쁘게 순종하며 신앙의 인격을 채워가시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